인터넷 초기 접속시 원본 서버가 아니라 프록시 서버를 검색하느라 시간이 소모 되어 잠시 접속이 멈춘 것처럼 보이는 현상. 아래 순서에 따라 프록시 자동 검색을 중지한다.
proxy [prάksi/prɔ́ksi] n.
대리(권); 대리인(agent); 대용물; 대리 투표; 위임장.
프락치(러시아어: фракция = f프락찌야)는 러시아어로 원래는 도당, 당파, 당(黨)중의 당, 파벌, 파벌 싸움, 당쟁, 내분, 한 정당 내의 파벌, 분파, 그룹, 집단, 단체 등을 뜻하는 단어이나 대한민국에서는 어떤 목적을 위해 신분을 숨기고 다른 단체에 들어가 활동하는 사람을 뜻한다.
아마도 프락치와 프락시의 발음이 비슷해서 대리인 = 요원 = 첩보원 = 간첩 이렇게 오해한 걸로 보인다. 프록시 서버는 실제로 웹 서버 검색을 감시할 수 있다. A 서버 대신 중간의 B 서버가 A 서버인 척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. 친일파 군부 독재 시절 경찰의 간첩이 된 학생들을 이렇게 불렀다고 하더라. 비슷한 오해로 빨치산도 있다. "빠르티z산"의 첫 발음이 빨갱이(공산당) "빨"과 비슷하고, 끝 발음이 "산山"과 비슷해서 산에서 활동하는 빨갱이 게릴라로 오해한다. 빨갱이 또한 공산당의 상징 색이 빨간 색이기 때문에 오해하게 된 단어이다.
ᛜpar·ti·san¹, -zan¹ [pάːrtǝzən/pὰːrtizǽn] n.
① 한동아리, 도당, 일당; 당파심이 강한 사람; 열성적인 지지자《of》.
② 〖軍〗 유격병, 빨치산.
빨갱이는 한국·인도네시아·남아프리카 등지에 분포하며 강 어귀나 연안에 굴을 파고 생활하는 망둑어목 망둑어과의 몸 길이 17cm를 가진 바다 물고기이다.
현재 물고기 빨갱이는 욕이 되었고 노인들이 사회 운동가, 자유주의, 민주주의, 환경 보호론자, 진보적인 사람들을 다 싸잡아 이렇게 욕하는데 당연히 명예훼손에 해당 되며, 한국에서 명예훼손은 형사 죄에 속한다. 즉 고소 고발이 다 가능하다. 김대중, 노무현, 문재인 빨갱이 하면 아무나 증거 잡아서 고발하면 된다. 왜 명예훼손이 형사범에 속하는지 모르겠다. 개인들 사이의 일인데 말이다. 한국 법은 일제 시대 법을 베끼고 독재 시절에 정부 입맛에 맞게 수정된 걸로 아는데 너무 시대에 뒤쳐져 있다. 50년이 넘고 거의 80년이 다 되어 가는 법이잖아? 시대에 맞게 선진국 수준에 맞게 고쳐야 한다.
1945년 해방 때 태어난 사람은 2023년엔 78세이다.
1950년 한국 전쟁 때 태어난 사람은 2023년엔 73세이다.
1960년 4.19 혁명 때 태어난 사람은 2023년엔 63세이다.
1961년 5.16 쿠데타 이후
1987년 민주화 될 때까지
60, 70대는 27년 동안 박정희, 전두환 독재 밑에서 학창 시절, 젊은 시절을 살며 노예로 세뇌 당한 세대이다. 이승만 시대 친일파를, 진짜 한국 전쟁을 경험한 세대는 80/90대이다. 그리고 이 노예 세대를 빨아 먹는 것들도 같은 나이 또래이다. 한 번 길들여지면 다시 자유를 줘도 못 누린다. 노예 근성.
이 시대 빨갱이로 몰리면 죽음이었고, 자유/민주/진보 외치면 빨갱이로 몰렸다. 이 노인들 눈에는 군부 독재에 반하는 건 모두 빨갱이인 것이다. 공산주의 덕에 민주주의가 매 맞는 식. 또한 패권을 장악한 경상도 사람들은 타 지역(특히 전라도) 사람들을 차별했다. 마치 지배 민족과 피지배 민족 관계 같았다. 어딜 가나 경상도 노인들이 목소리가 큰 이유이다. 제주도가 왕따 당하고, 전라도가 왕따 당했다. 제주도 사람들은 일본으로 도망가서 재일 교포가 되었고, 전라도 사람들은 경상남도와 수도권에 취업 이민을 가게 된다.
레드 콤플렉스(Red Complex = 빨갱이 콤플렉스)는 공산주의에 대한 반감이 극대화되어, 어떤 사상을 공산주의인 것처럼 지칭하여 그 사상을 거부하는 것을 뜻한다.
이 시대 20대 남자들이 철 없이 친일파 독재 잔당을 지지하던데, 20대가 뭘 알겠나? 그 나이에 정치를 알면 이미 어른이지. 원래 남자는 30세가 되어야 철이 든다. 문제는 정보 부족이다. 20대, 60/70대 투표는 솔직히 무시해야 옳다. 기분 나쁘겠지만 어쩔 수 없다. 고대엔 20대에게 투표권도 안 줬다. 고대 60/70대는 좀 있으면 저승 갈 사람들이어서 숫자가 적었다. 그러니까 사회에 나와 일을 하는 세대에게만 투표권을 줘야 한다. 언론이 사람들을 속이는데 정보가 부족한 사람들은 뭔가 이상함을 눈치 못 채고 쉽게 속는다. 언론에게 사기 당했다고 해야 할까? 아니면 학교 교육이 개판이 되었나?
친일파 군부 독재 잔당은 자유, 민주, 민족 주의와 모순이잖아?
어떻게 뻔뻔하게 이런 단어를 사용할 수 있지?